카메라의 정지 및 영상 이미지 품질은 어떻게 측정 및 평가되는가

DXOMARK는 PI 헥사포드를 사용하여 이미지 안정화 테스트에서 카메라 움직임을 시뮬레이션 합니다.

오늘날 열악한 조명 조건에도 선명한 사진을 찍고, 흐릿함 없이 스냅샷을 찍고, 교통 표지판과 도로 표시를 인식하거나, 특정 시스템으로 위험한 상황을 식별하는 것 모두 현대 카메라의 도움으로 가능합니다. 하지만 카메라나 스마트폰의 정지 및 영상 화질은 얼마나 좋을까요? 또 다른 공급업체의 모델과 어떻게 비교할까요?

최종 사용자, 스마트폰 및 카메라 제조업체, 자동차 또는 항공우주, 의료 및 보안 또는 자동차 기술 분야의 회사 모두 정지 및 영상 이미지의 품질에 대해 높은 요구를 하고 있으며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 있습니다.

DXOMARK는 이러한 질문에 대해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이미지 품질 테스트를 위한 컨설팅 서비스와 완전한 실험 솔루션을 통해 고객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솔루션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테스트 프로토콜로 구성되며 반복 가능한 운영자 독립적인 결과를 보장합니다. DXOMARK의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Nicolas Touchard는 PI Karlsruhe에서 정지 및 영상 이미지 품질을 평가하는 방법 및 PI 헥사포드를 사용해 이미지 안정화 기술을 테스트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미지 품질의 주요 특성은 무엇입니까?

각 카메라는 특정 주요 이미지 품질의 특성에 따라 평가됩니다. 이러한 특성에는 해상도, 대비, 색상, 텍스처, 줌, 자동 포커스, 노출 및 이미지 안정화가 포함됩니다. 각각의 특성에 대해 수천 개의 영상이 수집되고 평가되어 통계적으로 유의한 결과를 얻습니다. 영상 화질이 비슷해지려면 항상 동일한 조건에서 동일한 방법을 사용하여 카메라와 카메라 구성 요소를 테스트해야 합니다. DXOMARK 평가의 기반이 되는 측정 방법은 IEEE/CPIQ 및 ISO TC42-WG18과 같은 국제 표준화 작업 그룹에서 협력하는 이미징 산업의 여러 회사와 공동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이미지 안정화 테스트 – PI Hexapod는 카메라의 움직임을 시뮬레이션 합니다

이미지 안정화 테스트는 카메라에 내장된 광학 및 전자 이미지 안정화 시스템이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 평가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움직임을 보정하여 이미지가 흐려지는 것을 방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카메라 다축 움직임의 반복성은 이미지 안정화와 관련된 모든 테스트 절차에서 중요합니다. “회전축 θX, θY, θZ (피치, 요우, 롤) 등 시뮬레이션 된 주파수와 동작이 각 테스트마다 동일해야 합니다."라고 Nicolas Touchard는 강조합니다. 예를 들어 카메라와 스마트폰을 테스트할 때, 사람의 손 떨림을 시뮬레이션 하려면 최대 12Hz의 주파수가 필요한 반면 운전자 보조 시스템의 이미지 안정화는 훨씬 더 높은 주파수를 보상해야 합니다.


카메라 이동 시뮬레이션은  >> H-840 과 같이 헥사포드에 의해 수행될 수 있습니다. 6축 포지셔닝 시스템은 이미지 안정화 시스템 테스트를 위해 설계되었으며, >> CIPA에 의해 DC-011-2015 표준에 따라 인증되었습니다. 이 표준은 인증에 필요한 회전 축, 테스트 주파수 및 진동 진폭을 정의합니다.

부드러운 모션과 높은 주파수 범위 조건을 충족하기 위해 PI는 H-860 헥사포드를 제공합니다. 이 시스템은 30Hz까지 시뮬레이션 주파수를 제공하며 사전 정의된 모션 프로파일, 사인 곡선 및 높은 정확도로 자유롭게 정의 가능한 경로를 실행합니다. 무마찰 보이스코일 드라이브와 낮은 질량의 견고한 탄소 섬유 부품으로 구성된 경량 설계 덕분에 빠르고 부드러운 움직임과 높은 가속도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Learn more about the H-860


자유롭게 정의 가능한 회전 또는 피벗 포인트는 병렬 키네마틱 헥사포드의 필수적인 기능입니다. 헥사포드의 움직임이 카메라의 손떨림보정 부품의 위치에 특별히 적합하여 이미지 센서가 6자유도 가운데에 위치하도록 함으로써 이상적이며 현실적인 조건을 만들 수 있습니다.

Learn more about parallel kinematics

Downloads

Certificate

PI Certificate of Registration of Vibratory Apparatus H-840

Certification of Registration of Vibratory Apparatus

pdf - 303 KB
영어

About DXOMARK

DXOMARK는 10년 이상 독립형 및 모바일 장치 카메라의 이미지 품질과 성능을 테스트하고 개선하는 데 주력해왔습니다. 이 회사의 솔루션과 서비스는 DSLR 및 DSC 제조업체에서부터 스마트폰 및 카메라 부품 제조 업체, 자동차 분야의 영상 기반 운전자 지원 시스템 및 감시, 우주, 방위 및 머신 비전 관련 산업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이미징 업계의 모든 부문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DXOMARK 이미지 과학자, 엔지니어 및 제품 관리자는 초기 사양에서 카메라 튜닝에 이르기까지 모든 카메라 개발 단계에서 고급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Analyzer 솔루션과 DXOMARK 데이터베이스는 카메라, 렌즈 및 스마트폰 이미지 품질 측정 및 등급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산업 표준을 제공합니다. DXOMARK는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대만 및 미국에 지사가 있고 중국, 일본 등에 대리점이 있습니다.

Learn more about >> DXOM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