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 Overview: Positioning Stages for Inverse Microscopy

포지셔닝 스테이지, Z스테이지, 샘플 홀더 결합을 위한 가이드

Choosing Correctly

현미경을 위한 포지셔닝 시스템을 고려할 때 상충되는 요구 조건을 결합해야 하는 어려움에 직면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큰 이동 범위를 빠른 속도로 움직여야 하며 100 nm 이하의 정확도가 필요한 경우입니다. 두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하기 위해 XY 스테이지와 정밀 포지셔닝 스테이지를 결합합니다. PI는 다양한 제조업체의 현미경 표준에 맞춰 샘플 홀더를 포함한 폭넓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개발했습니다. “Microscope Stage Configurator”는 개별 서브시스템을 어떻게 결합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U-780/U-760 XY 모터 스테이지 또는 M-545 수동 스테이지부터 시작된 연결선은 적합한 정밀 포지셔닝 / Z스테이지와 호환되는 샘플 홀더로 이어집니다. 정밀 포지셔닝 시스템이 필요하지 않은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연결선은 XY 스테이지에서 샘플 홀더로 바로 이어집니다.

 

 

Download your brochure

Motorized Stages for Long Travel Ranges with High Velocities

U-780 PILine® 및 U-760 PILine® XY 스테이지는 피에조 기술을 사용한 낮은 프로파일 초음파 모터입니다. Nikon Eclipse Ti / Ti2 및 Leica DMI6000 / DMI8 현미경 스탠드를 위한 U-780 PILine® 버전은 최대 100 x 75mm의 이동 범위를 제공합니다.

U-760 PILine® 스테이지는 25 x 25mm의 이동 범위를 제공합니다. 이 스테이지는 위에서 언급한 Nikon과 Olympus의 도립현미경과 호환됩니다. 두 스테이지(U-780, U-760)는 적합한 컨트롤러(C-867.2U2)와 USB 조이스틱과 함께 시스템으로 제공됩니다.

U-780(위) XY 모터 스테이지와 U-760(왼쪽)은 모든 주요 제조업체의 현미경 스탠드에 사용할 수 있으며 컨트롤러와 조이스틱과 함께 제공됩니다.

Manual Sample Positioning

수동 샘플 포지셔닝을 위해 PI는 M-545 현미경 XY 스테이지를 제공합니다. 이 스테이지는 마이크로미터 나사를 사용하여 이동하며 25 x 25 mm 이동 범위를 제공합니다. M-545는 높이가 30mm로  프로파일이 매우 낮으며 주요 제조업체의 많은 도립현미경과 호환됩니다.

Product / SpecificationsU-780U-760M-545
Travel range135 x 85 mm (DNS and DLS types)
100 x 75 mm (DOS type)
25 × 25 mm25 × 25 mm
VelocityTo 120 mm/sTo 100 mm/s----
Accuracy± 250 nm (bidirectional repeatability)±0,5 µm----
Drive technologyPILine® ultrasonic motorPILine® ultrasonic motorManual, with micrometer screws
Compatibility to microscope standsOlympus IX, IX2, IX3 (U-780.DOS type)
Leica DMI6000, DMI8 (U-780.DLS type)
Nikon Eclipse Ti, Ti2 (U-780.DNS type)
Other stands (other manufacturers) on request
Nikon Eclipse Ti, Ti2
Olympus IX, IX2, IX3
Other stands (other manufacturers) on request
Nikon Eclipse Ti, Ti2 (M-545.MN type)
Olympus IX, IX2, IX3 (M-545.MO type)
Leica DMI6000, DMI8 (M-545.ML type)
Zeiss Axio Observer (M-545.MZ type)

 

Overview: Partial specifications and stand compatibility of the XY stages from PI

Fine Positioning Stages

두 XY 모터 스테이지의 양방향 반복도는 ±250nm 입니다. 공초점 현미경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검사 프로젝트에 적합하지만, 고해상도 현미경을 위한 다양한 기술은 100nm 미만의 이동 정확도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PI는 요구 사항(애퍼처, 이동 범위, 분해능, 양방향 반복도)에 따라 다양한 정밀 포지셔닝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다양한 센서가 장착된 P-545 PInano® 또는 P-541 피에조 나노포지셔닝 스테이지입니다.

P-545 PInano® 및 기타 정밀 포지셔닝 스테이지는 나사를 사용하여 U-780 및 U-760 XY 스테이지와 쉽게 결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긴 이동 범위 및 나노미터 정밀 포지셔닝을 통합할 수 있습니다.

Z Positioning

대부분의 검사 및 현미경 기술의 경우 현미경의 광학 축인 Z방향으로 샘플을 이동시켜야 하며 100 nm 미만의 정확도가 요구됩니다. PI는 현미경 스탠드에 적합하고 다양한 샘플 홀더와 호환되는 PILine® XY 스테이지에 장착할 수 있는 Z스테이지를 제공합니다.

샘플이 세 가지 방향으로 높은 정밀도로 배치되어야 하는 경우 P-545.3R8S PInano® 및 P-545.3D8S PInano®는 서로 다른 사양을 제공합니다.

또는 현미경 대물렌즈를 Z방향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PI는 PIFOC을 통해 많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포지셔닝 정확도, 이동 범위, 역동성 등과 같은 다양한 사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PIFOC 스캐너의 개요는 다음 링크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under this link.

Specimen Holder

적합한 샘플 홀더의 범위는 실험 및 루틴 검사만큼이나 다양합니다. PI는 범용 홀더, 미량정량판 홀더, 페트리 디쉬, 슬라이드 홀더로 구성된 전체 포트폴리오를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XY 스테이지 및 정밀한 포지셔닝 스테이지와의 기계적 호환성도 제공합니다.

What Fits How? Combining it Right!

“Microscope Stage Configurator”는 XY스테이지, 정밀 포지셔너 및 샘플 홀더의 도립현미경을 위한 전체 포트폴리오를 보여줍니다. 여기에는 가능한 어댑터 플레이트를 포함하여 모든 개별 서브 시스템과 시스템 구성 요소를 정확하게 결합하기 위한 모든 관련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문서의 웹 버전을 열어 링크를 클릭하면 모든 제품 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 치수가 기재된 기술 도면뿐만 아니라 정확도, 이동 범위, 속도 등 자세한 사양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Downloads

Brochure

Microscope Stage Configurator

Sample Stages and Holders for Inverted Microscopes

버전 / 날짜
BRO70E R3D
pdf - 4 MB
영어
Brochure

Nanopositioning for Microscopy

Fast, Compact, to the Nanometer

버전 / 날짜
BRO28E R5D
pdf - 8 MB
버전 / 날짜
BRO28CN 2018-12
pdf - 15 MB


저자 정보

Markus Wiederspahn

Content Marketing Manager, Physik Instrumente (PI) GmbH & Co. KG

저자의 포스트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