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사포드로 ALMA 보조반사기 조정 및 외부 조건 보상

고정밀 ALMA 안테나가 EHT 성공의 결정적 역할

블랙홀 첫 관측 성공

EHT(Event Horizon Telescope)의 천문학자들이 처음으로 블랙홀의 이미지를 직접 촬영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강력한 지상 기반 전파 망원경의 전세계 네트워크가 매우 높은 비용으로 설치되었고 PI 기술은 이 성공 사례에 기여하였습니다.

하와이, 애리조나, 멕시코, 칠레, 남극대륙과 스페인 시에라 네바다 주의 총 8개의 관측소가 이 사진들을 위한 자료를 제공했습니다. Very Long Baseline Interferometry(VLBI)를 바탕으로 망원경을 상호 연결하여 거대한 가상 망원경을 만들었습니다. 그런 다음 미가공 데이터를 처리하여 하나의 이미지로 만듭니다.

PI 헥사포드는 칠레 고원의 Atacama Large Millimeter / Submillimeter Array (ALMA)와 Atacama Pathfinder Experiment (APEX)에서 사용됩니다. 그 곳은 고도가 5,000m 이상이므로 저기압,  50°C의 기온차, 강풍, 먼지, 비, 눈 등 극한 기후 조건이 만연합니다. 따라서 PI는 견고한 조인트가 있는 헥사포드를 적용하여 전파 망원경의 대형 주 반사체에 보조 반사체를 정확하게 배치하였고 최적의 빔 경로를 위해 기계의 외부 요인을 보정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Xavier Barcons, ESO 사무 총장에 따르면 ALMA는 EHT의 가장 민감한 시스템이며 66개의 고정밀 안테나가 EHT의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PI는 명망있는 프로젝트의 생산, 하이테크 커스터마이징, 솔루션 운영에서 신뢰성을 입증했습니다.

PI는 2024년 본격 가동 예정인 ESO의 유럽초거대망원경(ELT) 등 향후 천문학 프로젝트에서도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ELT의 메인 미러는 각각 직경 1.40m인 798개의 개별 미러 세그먼트로 구성됩니다. 이러한 미러 세그먼트는 최적의 빔 경로에서 벗어난 부분을 보상하기 위해 각각 세 개의 드라이브에 의해 서로 정밀하게 정렬되어 영상 오류를 방지합니다.

다운로드

Products

피에조 액추에이터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나노포지셔닝 시스템

긴 변위, 헤비 로드, 정확한 포지셔닝

버전 / 날짜
WP4014K 2018-10
pdf - 907 KB
버전 / 날짜
WP4014E 2018-10
pdf - 725 KB
버전 / 날짜
WP4014D 2018-10
pdf - 724 KB